⑨ 일본 교과서 독도는 우리땅 교과서 표기 만행 저지르다.


위의 밑줄 친 곳을 영어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세요.


 

 


1. authority : 당국이라는 것이 어떤 일을 맡아서 하는 기관을 뜻하는데, 정부뿐만이 아니라 school 이나 military(군사) 등등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당구는 billiard 혹은 pool 이라고 합니다. ㅎㅎ

2. belong to : 기초중의 기초입니다. ~ 에 속해있다라는 뜻으로 항상 전치사 to를 가지고 다녀요. 파생어로 소지품이 belonging 이라고 합니다. belonging은 자신에게 속해있는 것이니까요. subway, bus 등의 안내 방송에서 종점 (last stop)에서 많이 들리는 단어죠. don't forget your belongings. (제가 이 말을 못 알아 들어서인지 잃어버린 우산(umbrella) 만 200개는 넘을 거에요.)

3. assert : 주장하다라는 뜻의 단어가 몇 개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고집맨, 고집우먼 등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알맞게 사용하세요. ㅎㅎ


4. school text book : 간단히 교과서는 그냥 textbook 라고 하셔도 무방하나, 교재라는 뜻도 있고, 교재는 학교뿐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많이 쓰이니 학교를 강조하기 위해 school을 붙인거에요. 개인적으로 국사(National history) 가 선택과목이 된게 참 이해하기 힘드네요.(hard to understand)

5. approve : 발음은 [어푸르~브] 라고 하셔야하구요. 이 단어(word)의 명사(noun)형이 좀 특이한데요. approval입니다. 원래 단어의 끝(end)이 ~al 로 끝나는 것은 주로 형용사(adjective)인데요. 이 단어는 명사입니다. 시험(exam)에 많이 나오니 주의하세요.

6. territorial claims : 영토는 territory 라고 합니다. 얼핏 들으면 [텔레토비]라고 들릴 수도 있어요. 쉽게는 우리 인터넷 상에서 도메인 (domain) 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영토라는 뜻이 구요. 아무튼 앞 단어 어미가 ~al 로 끝난 거 보이시죠? 네~ 형용사입니다. 그러니까 뒤에 주장을 뜻하는 claims 앞에 위치해 꾸며 (describe) 할 수 있죠.

7. expressed deep regret : 영자신문에 무지하게 나오니 외워두세요. express 는 동사(verb)로 표현하다, 나타내다, 라는 뜻이지만, 우리가 잘 아는 뜻이 원래 (급행의, 빠른) 의 뜻도 있답니다. deep 이 깊은 이라는 뜻은 다 아시죠? 참고로 ‘깊이’라는 명사는 depth입니다. regret 은 명사도 되고 동사도 됩니다.

8. distortion : 꼭 알아두셔서 외국인들이랑 일본얘기 나오면, 꼭 사용해 주세요. 동사는 distort입니다. 이외에도 pervert, stretch 등도 있습니다. ex) don't pervert (stretch) the truth. 진실을 왜곡하지마~!!! 정말 피는 못 속이는 건가요? 제가 아는 젊은 애들은 안그러는데, 나이먹은 사람들이 정신들이 나갔군요. 우리나라를 정말 호구로 보나요? 중국은 간도도 모자라 북한까지 넘보는 듯 한데,, 대통령, 국회의원여러분~~ 심각합니다. 뭐 좀 합시다.

9. protest : 역시 명사, 동사 다 되는 단어입니다. 관련된 어구로는 항의문 혹은 항의서 (a written protest)도 있고요. 항의 집회 (a protest meeting), 항의 파업(a protest strike)등이 있습니다.

10. Dokdo islet : 고유명사는 무조건 스펠링의 첫 자를 대문자로 표기하는 건 다 아시죠? 섬은 원래 island 라는 단어로 아시는데요. 맞습니다. 근데 추가적으로 독도처럼 작은 섬은 islet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도 알아두세요. 발음은 [아일렛] 이라고 합니다.

11. make it clear to ~ : 뭔가를 깔끔히 하고 싶다라는 기본뜻이죠. 결국 확실히 하자는 말인데, 이 문장은 목적어가 길어서 뒤로 빼고, 원래의 목적어 자리가 비니까, 거기에 가짜 목적어 it을 사용하는 가목적어, 진목적어 구문입니다. 가주어 진주어랑 비슷한 건데요. 영어는 주어든 목적어든 길면 무조건 뒤로 보내는 특성이 있어요. 3형식 문장은 어차피 목적어자리가 맨 뒤라 상관이 없지만, 5형식문장에서는 목적어자리 뒤에 목적보어 자리가 있기 때문에 뒤로 빼는 게 가능하죠.


위의 내용 영어본
(고급이신 분들만 보세요.(초보자 보시면 두통유발))

 

 

 

강의 문의 011-9003-8667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