⑩ 대한민국 의료는 세계적 수준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의료는 세계적으로 상당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먼저 연예계에서 한류를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이제는 medical service에도 한류바람이 일어나고 있는 듯 합니다. 의사선생님들 이 이유때문에라도 영어 공부 열심히 하셔야 겠네요. 
 

위의 표시된 곳을 영어로 먼저 생각해 보시고, 아래를 읽어주세요


1. medical technology : 기술이라는 뜻의 단어는 일단 크게 세가지로 구분됩니다. 아래에 구분해 놓았으니 자세히 보세요.

2. doctors : 이렇게 쉬운 단어를 적는 이유는 doctor 가 기본적으로 의사라는 뜻이지만, 박사학위를 받으신 분들도 이름 앞에 반드시 박사라는 뜻의 doctor 를 붙여주셔야 합니다. 원래 이름 앞에 MR, Ms 등을 붙이잖아요. 근데 박사학위 따신 분께는 반드시 doctor Kim.. 뭐 이런식으로 불러주셔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김박사님께 김씨라고 부르면 쫌 그렇잖아요. 그래서 그래요.

3. hospital : 외국을 나가보면, 어디는 병원이고 어디는 clinic 라고 쓰인 경우를 자주보게 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hospital 은 큰 병원이고(종합병원) clinic 은 동네병원 (의원) 정도로 아시면 됩니다. 또 walk-in clinic 이라고도 하는데요. walk-in 이 붙으면 예약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호텔에서도 예약없이 그냥 걸어들어온 손님들에게도 walk-in guest 라고도 합니다. 뛰어들어 오신 분들께도 쓸 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4. the world's best : 이 말 어디서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김연아 선수가 스케이팅 끝내고 자기 점수 나오면 항상 들리던 the world's best. 이제 대충 감이 오시죠? 언제 들어도 기분좋은 말입니다. 저는 언제쯤 이런 말을 들을 날이 올까요? 제품 광고할 때도 가끔 나오는 말입니다.

5. experienced : experience 라는 단어가 명사,동사 둘다 되구요. 뜻은 경험, 경험하다 라는 뜻인데요. 과거분사 형태로 쓰여서 기본해석이 ‘경험되어진’ 이렇게 될 듯하나, 이 단어가 사람을 수식해주면 경력이 있는 이라는 뜻이라는거 기억하세요. 구인광고에도 많이 나옵니다.

6. much : 어라? 원래 much 는 많은 이라는 뜻인데,,, 왜 훨씬에다가 이 단어를 쓰죠? 영어 단어는 여러 가지 뜻이 있는게 많아요.. 우리나라 말도 그렇잖아요.. 예를 들어, 사과는 apology, apple 라는 전혀 이해 할수 없는 두가지의 뜻을 가졌잖아요.. 영어도 마찬가지.. 비교급 앞에 much, even, far, still, a lot 등등 이 보이시면 무조건 해석은 훨씬 이라는 뜻입니다.

7. more : 전에 비교급에 대해서 설명할 때 형용사나 부사 앞에만 붙는 단어라고 기본적인 것을 알려드렸는데요. 좀 더 세부적으로 가자면, more 는 명사 앞에도 쓰일 수 있답니다. 원래 more 는 many 나 much 의 비교급형태 거든요. 형용사가 되는 단어의 비교급 형태도 되기 때문에, 명사 앞에도 쓰일 수 있답니다. 이 때 해석은 ‘더’ 가 아닌 ‘더 많은’ 으로 해석하셔야 해요.

8. feel comfortable : 원래 feel이라는 단어는 일반 동사라 뒤에는 목적어 역할의 명사가 나와야 하는데, 안보이죠? 이유는 사람의 오감을 나타내는 동사 ( feel, look, smell, taste. sound) 는 뒤에 형용사가 나오는 문법때문입니다. 시험에 많이 나오는 문법이죠. 예) 너 오늘 좋아보인다. -- you look good today.

9. between : 사이라는 단어는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답니다. 수에 따라서 다르게 쓰이는데요. between 은 둘 사이일 경우에 쓰이구요. among 은 셋 이상일 때만 쓰입니다.

10. language barrier : 완전 우리 얘기네요..ㅎㅎ 항상 느끼는 거죠? 외국인들 만나서 떨리고 말하기 싫으면 I can't speak English 대신에 we have language barrier 이라고 써보는 것도 좋은 영어공부일듯.. 하지만 그 후에는 그 외국인 절대 못보겠죠?.


 영어 원문 (초보자 보시면 두통유발)


강의 문의 jyang100@nate.com
011-9003-8667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