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간석동에 위치한 상아초등학교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교내 우주소년단, 컵스카우트, 걸스카우트 등 상아청소년단체들이  강원도 횡성 현대성우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나태하기 쉬운 학생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키워주고 겨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겨울방학 막바지에 신나는 스키 캠프에 참가하여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남은 겨울방학을 알차고 보람 있게 보내는 계기가 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의 정확한 수준을 파악하여 초급, 중급 2개의 조로 나누어 운영됐다. 스키를 처음으로 접한 학생들은 스키 렌탈부터 리프트 타는 방법, 기초강습, 자유 스키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어느새 스키타기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그리고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가진 학생들은 스키 전문지도 강사들이 개인별 수준에 따라 스키 타는 방법을 지도해 줘 학생들의 스키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고 코스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실력을 뽐내는 도전의 시간을 가졌다. 

 최중숙 교장은 “자칫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에 계절스포츠인 스키를 통해 체력을 단련하며 학생들의 호연지기를 기르고, 2박 3일간의 공동체 생활을 통해 남을 배려하는 마음도 더욱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