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배진교 남동구청장 취임사 전문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46만 남동구민 여러분!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참석하여 주신 내빈 여러분!

그리고, 800여 남동구 공직자 여러분!

지난 6.2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여러분의 성원과지지에 힘입어 남동구청장에 당선된 배진교입니다.

다시한번 이 자리를 빌어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남동구는 인구 50만의 중대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남동구는 인천의 중심으로 도약할 중요한기로에 서 있습니다.

남동구가 인천의 중심으로, 수도권 제일의 행복도시로발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화두는“소통과 화합”입니다.
구청과 구민의 소통, 구민과 구민의 화합을 통해서
남동의 결집된 힘이 남동구를 도약시킬 수 있는가장 큰 힘입니다.

남동구민이 저를 남동구청장으로 선택하여 주신 가장 큰 배경도 바로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기대하신 것이고,

남동구를 도약시킬 비전과 정책에 대한 지지였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다시한번 제 모든 열정과 준비된 역량을 다하여 소통과 화합으로 남동구를 인천의 중심으로,

수도권 제일의 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남동구민 여러분 앞에 다짐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우리 남동구는 시청 소재지로서 정치행정의 일번지입니다.

우리 남동구는 남동공단이 소재하고 있고 주요 업무시설과 대규모 유통시설이 갖춰진 경제 중심지입니다.

산과 바다가 접해있고, 인천대공원과 해양생태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어우러진 생태환경의 도시입니다.

천혜의 자원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남동구는 경제수도 인천을 이끌 인천의 중심도시로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 제일의 행복도시가 될 장점이 풍부한 지역입니다.

저는 구민 여러분을 모시고, 늘 구민 여러분을 찾아가는 구정을 펼칠 것입니다.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남동구의 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한 구정 운영 방향으로,

첫째,‘소통의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구민과의 일상적 소통을 최우선시 하겠습니다.
구정을 구민에게 일상적으로 제대로 알리고, 항상 구민의 이해와 요구를 수렴하여 반영하는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획기적인 구민소통체계를 마련하고,

예산과 사업을 포함한 구정에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민주적 주민자치의 통로를 열어놓겠습니다.

또한, 많이 혁신되었지만 아직도 잔재해 있는 권위주의를 탈피하고 오로지 구민을 위한 구정이 될 수 있도록 작은 집행에서 부터 큰 제도 개선까지 실현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 구청장은 항상 귀를 열어놓고, 항상 구민을 만날 수 있는 자세를 갖추고, 항상 구민을 찾아가는 구청장이 될 것을 다시한번 여러분에게 약속드립니다.

이를 위해 정책자문위원회를 활성화하여 구민을 위한 구정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겠습니다.

그리고, 남동의제21을 복원하고 활성화하여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사안을 가장 민주적으로 기획하고
집행하기 위해 지역사회주체를 올바로 세우고, 주민과 기업, 행정 단위가 함께 지혜와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둘째,‘화합의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남동구의 도약과 남동구민의 삶의 질의 향상이라는 대의 앞에서 작은 이견과 입장의 차이는 무의미합니다.

소통하고 화합하는 속에서 더 크게 단결하여 남동구가 지방자치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정의 원칙과 방향을 맞추겠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시민단체, 언론, 지역사회의 어르신들과 긴밀히 협조하고 항상 대화하며 구정을 안정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태세를 갖추고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사제도를 개선하여 합리적이고 공평한 인사를 단행할 것이고,
공무원들이 일하기 좋은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구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저는 구민 여러분께 ‘일자리 많은 남동구’ ‘아이키우기 좋은 남동구’‘숙원사업 해결로 생활만족 100%의 남동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이 세 가지 약속과 세부적인 공약들은 모두 구민 여러분께서 가장 절실하게 필요로 한 사항들이자, 요구셨습니다.

남동구 청년들, 여성들, 그리고 어르신들의 일자리는 이제 남동구청이 책임져야 할 과제입니다.

남동공단의 첨단화 ․ 친환경화 ․ 활성화와 재래 시장의 발전,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해 남동구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남동구민의 좋은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데 구청에서 팔걷어 부치고 앞장 서겠습니다.

또한, 출산에서 보육, 교육에서 환경까지 구청에서 책임지는 구정을 펼쳐서 아이가 즐겁고 엄마가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친환경 무상급식과 영유아 무상 예방접종은 우선적으로 실시하여 남동구의 변화와 발전을 실현하겠습니다.

그리고 주차난, 교통체증, 구도심 재개발에서 나오는 갈등, 신도시 주거환경, 노후복지, 생활체육,문화시설 확충 등 남동구의 숙원사업을 해결하여
남동구를 살기좋은 도시, 모두가 부러워하는 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46만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가 오늘부로 남동구청장으로 취임하지만, 저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주 적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누구보다도 공직자 여러분이 마음을 다해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구민 여러분과 함께, 남동구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남동구를 인천의 중심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남동구를 수도권 제일의 행복도시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앞으로 남동구의 구정은 행사의 숫자나 건설의 규모가 아닌 남동구민의 가계부담이 얼마나 감소되었고, 남동구민의 삶의 질이 얼마나 개선되었나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자 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믿습니다.
여러분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족함 없이 저의 모든 것을 다 바치겠습니다.

여러분 또한 저와 함께 남동구를 위해 함께 하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제가 이 자리에 있게끔 도와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저를 성원해 주신 남동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7월 1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청장 배 진 교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