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브랜드 남동고. 왼쪽이 국내용.
인천 남동구는 구 소재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에서 직접 개발한 우수제품 공동브랜드인 ‘남동고'(NADOGO) 사용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남동고’는 국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는 남동구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부착되는 것으로, 대외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과 제품 판매확대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8월 사용기업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8개 기업이 공동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는 이번 모집을 통해 최대 30개 관내 중소기업의 공동브랜드 사업 참여를 확정시킬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남동구 관내 주사무소 또는 공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을 필한 제조기업체로, 선정된 기업에는 브랜드 상용화 비용 1백만원 지원 및 남동구 중소기업 사업 참여 우대, 공산품 전시판매 지원 등 마케팅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접수는 남동구 기업지원 홈페이지(http://biz.namdong.go.kr)를 통해 가능하며, 사용기업은 ‘남동구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이와관련, 구 관계자는 “이번 모집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남동구 공동브랜드를 발판 삼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