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 개막식을 6월 8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10일 까지 3일간 계속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화장품, 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홈헬스케어, 이너뷰티 등 관련 품목 112개사 373부스가 참가하여 자사 브랜드 홍보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박람회 첫날 ▲미국 코스트코 진출전략 세미나(6.8)를 시작으로 ▲동남아 뷰티시장 진출전략 설명회(6.8),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진출전략세미나(6.8~9), ▲ 화장품 유럽 인허가 세미나 및 상담(6.9) 등이 진행된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KOTRA의 주최로 박람회 참가업체 대상 해외바이어(일본, 인도네시아, 미국 등) 35개사 1:1 수출상담회(6.8~9) 등도 마련됐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한국왁싱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International K-Waxing Festival”이 진행되어 약 600여명의 선수들과 모델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전시장 내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시연회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8일에는 ‘언니의 파우치’와 함께하는 뷰티 콘텐츠 쇼(메이크업 및 염색 시연회)가 열린다.

 이튿날에는 ‘미라클 체인지 유어 뷰티-다가올 여름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자’ 라는 주제로 ▲두(피)톡스 쇼, ▲21일 만에 비키니 몸매 만들기, ▲휴가철 방수&물광 메이크업 강의, ▲여름 스타일링 쿨팁! - 휴가철 남녀 스타일링 연출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마지막날에는 ▲TIGI 수석아티스트가 진행하는 2017 S/S 트렌드 및 메이크업 시연회, ▲수술없이 예뻐지는 ‘셀프 골기 테라피’, ▲작은 얼굴 만들기,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골기 데라피’ 강연 등이 이벤트 무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전시장 내 부스에서는 DIY 향수, 천연비누, 아로마캔들 만들기, 네일아트 시연, 헤나아트, 메이크업 체험 등과 더불어 자사 브랜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유지상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인천시 뷰티산업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많은 참관객이 인천을 찾아 MICE관광 수요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서울역과 인천터미널역과 동막역을 연결하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02-6000-6686, 66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