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구월4동(동장ㆍ장성국)은 최근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참봉사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통장의 직무활동을 되돌아 보기위한 올 상반기 통장활동 보고회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 상반기 통장 직무평가를 통해 선정된 3명의 우수통장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포상금을 지급했으며, 2017년 통장 활동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하며 상반기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통반장 공동체모임별로 2017년 상반기 활동성과 및 사례를 발표하고, 하반기 통반장 공동체 모임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신애란 동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5개월 동안 청소도 하고, 벽화도 그리고, 급식봉사도 하며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활동들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장성국 동장은 “동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가 진정한 동행정의 반려자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통장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월4동 통반장 공동체 모임은 무료급식센터 봉사 모임, 경로당 봉사 모임,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뜨개질 모임 등 총4개 모임으로 구성돼 있으며, 31개통 171개반 총 202명의 통반장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