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남동구의회 총무위원회 안건 심의 모습.

인천 남동구의회가 집행부(구)의 환경 녹지국 증설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구의회 총무위(위원장·임춘원)는 12일 국 증설을 위해 구가 상정한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 개정'(안)과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안)을 부결해 본회의에 상정하지 않기로 했다.

 구의회는 정원 증원 여력이 있는데도증원을 하지 않고 단순하게 국만 증설한다는 것은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이 같이 결정했다.

 상임위는 정회 중 무기명 비밀투표를 실시해 찬성 3명, 반대 3명, 기권 1명으로 이들 안건을 부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지역 구·군 중 처음으로 환경녹지국 증설을 통한 5개국 체제로 운영키로 하고 관련 조례 개정안을 구의회에 제출했다.

구는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국 증설과 함께 기준 인건비 기준 43명의 인력을 증원할 수 있어 일반 공무원들과 구의회 등으로 부터 정원 증원을 요청 받았었다.

 앞서 구는  기존 4개국을 분리해 환경 녹지국을 증설하고, 정원 1006명 중 일반직 4급 6명을 7명으로 늘리고, 일반직 6급 이하 933명을 932명으로 1명 감소하는 관련 조례안을 제출했다.

이와 관련, 구의 한 관계자는 " 어렵게 국 증설을 행안부로 부터 승인받았데. 정원 증원을 이유로 구의회가 반대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 면서"정원 부족은 한시직 공무원으로 충원하고 공무원 증원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주민의 뜻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업 데이트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