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말 조직 개편 부적절" 구의회 제동,구 " 정치,보복 심의 반발"

▲'구 행정기구 설치 및 공무원 정원 조례'개정 조례(안)을 다룬 구의회 총무위 모습.

 인천 남동구의 환경녹지국 증설과 공무원 정원 40명 증원 계획이 사실상 무산됐다.

남동구의회는 9일 총무위를 열어 집행부(구)에서 국 증설과 공무원 정원 증원을 위해 상정한 '구 행정기구 설치 및 공무원 정원 조례'개정 조례(안)을 심의해 부결했다.

 구의회는 " 민선 6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국을 증설하고, 실제 인력 확보가 안되는 상태에서 공무원 정원만 늘린다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 행정기구 개편과 정원 증원 등 조직 개편 문제는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지적했다.

 안건 심의에선 민주당 의원들이 주도적으로 반대 의사를 표시했고, 일부 한국당 의원들은 심의시 불참하는 등 적극적으로 안건 통과를 주장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민선 6기내 1개국 국 증설과 공무원 정원 40명 증원은 사실상 불가능 할 전망이다.

집행부는 구의회 심의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구는 인구 50만명이 넘은 전국 5개 중대도시 중 유일하게 행안부로 부터 국 증설을 승인 받았는데도 이를 반영하는 못해 폭증하는 행정수요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게 됐다며 이는 행정적인 관점 보다는 정치적, 감정적인 심의라고 비난했다.

 구의 한 관계자는 " 지난 임시회 때는 정원 증원이 없는 국 증설을 반대 했다가 구가 요구대로 공무원 정원을 증원을 하자 이젠 민선 7기 조직개편 때 하라고 한다" 며" 이는 구의회 오만이자 지방선거를 앞둔 '정치적 판단'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