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태옥 의원의 인천·부천 비하 발언이 인천시장 선거판을 뒤흔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는 10일 한국당 유정복 후보 사퇴를 촉구했고, 유 후보는 인천 비하 원인 제공자가 박 후보라며 역공에 나섰다.

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논평을 내고 "박 후보는 인천 성장과 발전을 외면한 채 인천을 흠집 내고 비하하며 왜곡되고 무책임한 발언으로 인천시민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명하고 사려 깊은 시민이라면 입만 열면 험담에, 심지어 인천이라는 소중한 정체성에 먹칠하려는 후보를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태옥 의원의 정계 은퇴를 촉구했다. 당에는 정 의원에 대한 즉각 제명 조치와 지도부의 책임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박 후보 측은 이에 "자기 당 대변인 발언을 남 탓으로 돌리는 못난 후보다"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박 후보 선대위원장인 윤관석 의원은 유세 현장에서 "정 의원 비호를 받은 유 후보는 이런 망언이 박 후보 때문이라는데, 잘못했으면 잘못을 빌어야지 왜 남 탓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시민 여러분이 심판해 주실 것이다"고 말했다.

박 후보 선대위는 논평에서 "시민 분노를 누그러뜨리려면 한국당 지도부와 함께 유 후보부터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인천 자존심을 지키는 유일한 길은 한국당 지도부 총사퇴와 유 후보 사퇴뿐이다"고 주장했다.

인터넷에서는 정 의원 발언을 풍자한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살고, 망하면 인천 산다)'이라는 신조어가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