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수고등학교(교장 조명휘)는 16~25일 10일간 신입생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심화․보충 수업과 입시 설명을 겸하는 ‘새내기학력점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만수고는 지난 해에 이어 신입생을 대상으로 방학 중 흐트러진 학업 태도를 개선하고 고등학교 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다.

‘새내기학력점프 프로그램’은 원어민 영어 회화, 영어․수학 심화․보충학습으로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도모하고,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와 입학사정관제 이해를 위한 특강 개설, 고교 학습과 학교생활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한 발 앞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중학교 졸업 이후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신입생들의 학업문제를 해결하고 입학 후 고등학교생활에 일찍 적응할 수 있도록 한 학교의 배려이다.

이에 신입생의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고등학교 입학식은 다가오는데 막상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막막하고 두려웠는데 이런 학습기회가 생겨 다행이고 안심이 된다”며 이번 새내기학력점프 프로그램의 특색 있는 구성과 학습에 큰 만족도를 보여줬다.

조명휘 교장은 “새내기학력점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준비된 입학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학년 초부터 학업에 전념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 인천시 교육청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