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을)은 18일  오후 1시 30분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개최된 ‘가맹사업법 입법촉구를 위한 가맹점주·자영업자 간담회’에 참석해 가맹사업의 불공정 관행을 관련 입법 절차를 통해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작년 기준 우리나라의 가맹점 수는 25만 개를 넘겼고 전체 자영업자 중에서 가맹점이 차지하는 비율은 4.5%나 된다"고 밝히며 "이제 가맹사업이 특정 소수의 사업이 아닌 민생과 직결된 민생사업임"이라고 적했다.

그는 또, " 2006년부터 올해 8월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불공정거래 관련 법률위반 건수는 4056건이며, 그 중 가맹사업법 위반은 11.3%(462건)으로 전체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문제가 심각하다"며, "공정거래 당국에 불공정행위에 대한 감시를 보다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가맹점주·자영업자 단체 대표자들은 가맹사업자들의 염원이 담긴 8,700여명의 서명지를 윤관석 위원장에 전달하였고, 국회 정무위원회가 앞장서 달라고 요청하였다.

 윤 위원장은 이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를 감독하는 정무위원장으로서, 가맹사업 불공정 행위를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