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소래아트홀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소래아트홀 운영자인 남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극단 아토와 함께 ‘상주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 상생 협력을 통해 공연장을 활성화하고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인천문화재단의 공모 사업이다.

남동소래아트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주단체와 함께 찾아가는 공연, 베리어프리(장애물 없는) 공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질의 공연이 창작될 수 있도록 남동소래아트홀의 연습실, 공연장 등을 제공한다.

2014년 창단된 극단 아토는 고전명작의 한국적 해석을 통한 창작 공연,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예술교육을 실현해 지역 문화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공성일 이사장은 “남동구 지역 극단과 공연장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양질의 공연으로 구민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공연장을 만드는데 일조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극단 아토는 5월 말 장애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리집중극 ‘두향연가’를 시작으로 남동소래아트홀과의 행보를 시작할 예정이다.

 *문의 :☎ 032-460-0565, 남동소래아트홀 홈페이지(www.namdongarts.kr)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