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유동수)은 25일 오후 2시부터 간석동 베스트웨스턴 인천 로얄호텔 그랜드볼륨홀에서 제20대 대선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선출직 공직자 및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4주간 진행한 '인천광역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를 수료식을 개최했다.

정치신인 발굴과 정당에 대한 기본적 이해, 성인지 감수성 함양, 당원들의 정치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지난 4일 첫 강의를 시작한 정치아카데미는 모두 71명의 수강생이 4주간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현장과 줌 화상교육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정치 이론과 경험 등을 공유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유동수 시당위원장은“제20대 대통령선거가 이제 103일 앞으로 다가왔다”며“더불어민주당과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시기에 이번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의 기반을 조성함은 물론 당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시당위원장으로서 민주당의 깃발 아래 진실한 마음과 절실한 각오로 모든 역량을 강화해 정권재창출의 길에 일로매진 하겠다”며 “반드시 내년 선거를 승리로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영길 당대표도 격려사를 통해“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내용, 유수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인천시당 정치 아카데미를 통해 선출직 공직자로서 정치적 철학과 비전을 함양하고, 정치인의 덕목과 자질, 역량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신 모두가 대선 승리의 첨병이자, 내년 지방선거 승리의 주역”이라며 승리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