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5일 인천시 노인일자리 정보를 모아 놓은 안내 책자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 모아모아 '노정모'제1호를 발간<사진>했다고 밝혔다.

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지혜와 연륜이 발휘될 수 있는 행복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인일자리 지원을 위한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어르신 특성상 신청기관 및 다양한 사업 유형 등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방법을 알기 어려웠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천 노인일자리 종합 정보를 모아모아 ‘인노정모'제1호)’를 발간했다.

이번 노인일자리 안내 책자는 인천 노인일자리 사업 정보와 노인일자리 생산품 소개로 2개의 PART로 구성했다. 관내 모든 지역의 노인일자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천이 전국 최초로 구축한‘인천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QR코드) 활용방법’및 이전에 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활동 영상을 볼 수 있는 ‘인노인 TV 구독정보’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PART 1 인천 노인일자리 사업 정보에는 인천의 군·구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48개소) 현황 및 노인일자리 유형(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시니어인턴십)별 참여 가능 대상과 활동시간 및 활동비, 세부사업 유형 등을 수록했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이 직접 만드신 다양한 노인일자리 생산품을 홍보해 인천만의 일자리 생산품 브랜드화로 어르신들의 소득이 더욱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