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인주대로914번길 42(만수동) 인천도시공사 전경.

 iH(인천도시공사)는 서울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열린 2022년 한국윤리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2022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윤리경영대상은 국내 유일의 윤리경영 관련 학술단체인 한국윤리경영학회에서 매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iH는 윤리경영에 대한 CEO의 강력한 의지, 윤리경영 중장기 및 추진체계 완성도, 부패 사전예방을 위한 iH Whistle제도 운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추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iH 고유의 청렴문화를 만들기 위해 가족들과 함께하는‘가족덕분에 청렴챌린지’, 청렴이슈를 전파하기 위한‘매월 청렴의 날’도 운영하고 있다.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서 SNS플랫폼뿐만 아니라 고위직의 기고문 활동, 타 기관과의 업무협약, 공모전 개최 등 외부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다.

더불어 iH는 공사의 미션과 연결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iHUG 무한한 나눔’이라는 사회공헌 비전으로 지역상생, 시민동행, 지속가능 전략을 가지고 4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생활 속까지 깊숙이 복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진행 중에 있다.

이승우 사장은 "iH가 종합 부동산 플랫폼으로 성장하듯이 윤리경영 플랫폼으로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