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천중학교(교장 구건서)는 2010학년도 1교 1덕목을 '바른 자세 갖기의 생활화'로 정했다.

 학력이 최우선시 되는 사회적 분위기에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생활태도 중 바른 자세 갖기의 생활화 교육을 계획적·지속적으로 지도함으로써 보다 바르고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당당한 자신감을 갖고 학교 생활과 사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바른 자세 갖기의 생활화'를 위해 첫째, ‘바른 자세로 인사하기(두 손을 가지런히 모아 왼손을 위로하여 배꼽위에 올리고 허리를 굽혀 인사한다.)’, 둘째, ‘바른 자세로 학습하기(수업시간에 비뚤게 앉지 않고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선생님의 가르침에 집중하여 학습한다.)’, 셋째, ‘3분 스트레칭으로 바른 자세 갖기’를 실천 항목으로 정했다.

 특히 ‘3분 스트레칭으로 바른 자세 갖기’프로그램은 매일 아침 자기주도적 학습을 마치기 전 08:57부터 09:00까지 방송실에서 보내주는 동영상(새천년 건강 체조)을 보고 담임선생님과 함께 스트레칭을 하며 아침을 시작한다.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서 공부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바른 자세의 중요성과 함께 스트레칭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도 함께 스트레칭을 하며 움츠린 가슴을 펴고 즐겁게 아침을 열고 하루를 맞이하고 있다.

출처: 인천시교육청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