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기숙) Wee센터에서는 10월 18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4주 동안 오후 5시에서 7시까지 뇌호흡을 이용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뇌교육원 수석 연구원을 초빙하여 진행되며, 장소는 동부교육지원청 2층 Wee센터에서 진행된다.

최근 들어 특히 분노를 조절하기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대인 관계에서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고, 갑작스런 분노의 표출로 학교 현장에서도 생활지도상의 많은 어려움이 제기된 바 있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뇌호흡을 이용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뇌 과학이 발달하면서 일상의 모든 생각이나 감정, 행동은 뇌의 정보 작용에서 비롯됨이 밝혀지고 있으나, 정작 학교 현장에서는 뇌를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은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다.

뇌의 기본적인 작용에서부터 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체조와 몸과 뇌의 감각 깨우기, 이완훈련, 좌ㆍ우뇌의 균형 계발, 감정 조절법, 꿈과 비전의 설정, 집중력과 상상훈련을 통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하여 아이들의 감정을 조절하고 동기부여와 목표의식을 갖도록 하는 등 총 4회기의 다양한 상담 활동들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1~2학년 남학생을 대상으로 학부모의 신청서를 접수 받아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몸과 뇌의 감각을 깨우고, 이완훈련 및 명상과 호흡을 통하여 분노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상상훈련을 통한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결과에 따라 차후 개인 상담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여학생 및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기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