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시 청소년 웹 잡지인 ‘청소년웹진MOO’에서 활동할 제23기 청소년 기자 15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홍보 이미지
▲관련 홍보 이미지

청소년의 생각과 이야기를 반영한다는 의미로 2001년 창간한 ‘청소년웹진MOO’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정보를 직접 기획·취재해 청소년들에게 알림으로써 많은 청소년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의 대표 청소년 웹(Web) 잡지다.

‘MOO’는 Mirror Of Our Youth의 약자로 ‘청소년을 비춰볼 수 있는 거울’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사회·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취재활동을 통해 또래 청소년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전문가 교육, 워크숍, 방송국 견학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개인 역량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실적 부여, 청소년단체 행사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활동정도에 따른 시장 표창 및 활동증명서 발급 혜택도 주어지다. 또한 기사작성 등 활동에 소요되는 활동비(월 최대 3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인천에 거주하는 14세부터 17세까지의 청소년 및 인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10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 2차 실기, 3차 면접을 통해 총 15명을 선발된다.

청소년웹진MOO 홈페이지(http://moo.incheon.go.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청소년정책과(☎440-29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