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소래로 633(만수동) 남동구의회 전경
▲인천 남동구 소래로 633(만수동) 남동구의회 전경

인천 남동구의회(의장·오용환)가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84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한다.

올해 첫 회기인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각종 조례안과 기타 안건 등 총 23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임시회 첫날인 1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일부터 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21일에는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한다. 상임위 활동 기간 동안 논의된 안건은 2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이번에 상정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총 14건이다.
다음은 의원발의 안건 내역(괄호안은 발의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구의회 의원 교육 연수에 관한 조례안(이철상) ▲구 의회 소집 및 회기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육은아)

◇총무위원회▲구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유경) ▲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유경) ▲구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연주) ▲구 느린학습자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박정하)이다.

◇사회도시위원회▲구 장애인복지단체 지원 조례안(전유형) ▲구 보육교직원 권익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정재호) ▲구 출산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철상) ▲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육은아)▲구 모범운전자회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황규진) ▲구 주차공유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정순) ▲구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철상) ▲구 치매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장덕수).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