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인 코리아'(BEST IN KOREA)와 타이응우옌 대학교이  주최하고 KOICA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관광공사, KUVEC가 후원하는 베트남 최초로 한·베 대학가요제가 다음달 6일 하노이 타이응우옌 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가요제는 베트남 국민MC 타인박(Thanh Back)과 국민가수 응옥선(Ngoc Son),타인타인히엔(Thanh Thanh Hien), 모델가수 두티죽 (Du Thi Duc) 등이 출연한다. 

가요제는 베트남 국영방송국 VTC 방송한다.가요제 예선은 오는 22일 같은 장소에서 치른다.

이와 관련 황반훙(hoang Van Hung) 타이응우옌대학교 총장은 “한·베 대학가요제를 통해 양국 대학의 관심도를 더욱 높여 한·베 대학의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석훈 베스트 인 코리아 대표는 “이번 대학가요제를 통해 한·베 양국의 경제, 문화, 예술 교류사업 분야의 활성화로 연결돼 양국의 위상을 높이고 청년 교류 활성화에 기여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베트남 국영방송국 VTC의 BEST IN KOREA 프로그램에서는 한국 정부기관, 지자체 기업홍보 및 한국의 문화, 예술, 경제, Kpop 등의 생생한 정보를 2021년 5월부터 매주 3회 방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