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관석 의원, 검찰의 자신의 자택과 사무실 등의 압수수색과 관련한 입장문
▲ 윤관석 의원, 검찰의 자신의 자택과 사무실 등의 압수수색과 관련한 입장문

윤관석(더불어민주당·인천 남동을)의원은 12일 검찰이 불법 자금을 받은 의혹으로 인천 자신의 자택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하며 강제 수사에 나선 것과 관련,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저는 아무 관련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윤관석 위원장
▲윤관석 위원장

윤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보도에 언급된 인물들 이야기에 제가 거론됐다는 것조차 황당하기 짝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이어 "검찰은 해당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사전 조사를 요청한 적도 없었다"며 "명백한 증거를 제시한 적 없는 (상황에서) 본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로지 사건 관련자의 진술에만 의존해 이뤄진 검찰의 비상식적 야당탄압 기획 수사와 이로 인한 무차별적 압수수색을 규탄한다"며 "정치검찰과 끝까지 싸워 무고함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민주당 3선 중진인 윤 의원의 국회·인천 지역구 사무실과 자택, 강래구 한국감사협회 회장 자택, 민주당 관계자 관련 장소 등 20여 곳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2021년 5월 치러진 민주당 전당대회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검찰은 지난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강래구 당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장이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통해 윤 의원 측에게 불법 자금을 전달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