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13일 시교육청 잔디정원에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제4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참가 신청팀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팀이 본선에 출전해 다양한 채식 요리를 선보였다.

영예의 대상은 ‘채소 모여 밥만두와 카멜레온 에이드’ 요리를 선보인 인천청람초등학교(최연정, 최은정, 박지애)의 ‘요리하는 마법사들’ 팀이 수상했다.

밥만두는 채소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라이스페이퍼를 만두피로 활용했다. 절인 레몬과 탄산수를 섞은 음료에 적양배추 끓인 물을 부으면 보리빛으로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 에이드는 ‘요리하는 마법사’라는 팀명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행사장을 찾아 인사말하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행사장을 찾아 인사말하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최우수상은 단짝단짠팀(이음초등학교 이하율,황인우,김은수), 우수상은 쉐프프렌즈팀(이음초등학교 문가은, 이하랑, 전하율)과 비건쓰리즈팀(서운초등학교 백정연,박예인,서정우)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채소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 아이들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알수 있었다”며 “요리경연에 임하는 진지한 자세를 보니 전문 쉐프를 보는 듯하다”고 호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구환경을 살리는 채식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덕분에 채식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며 “요리사를 꿈꾸며 세계로 뻗어갈 어린이들을 응원한다”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