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1월17일 목요일 (음력 10월22일·신사, 순국선열의 날)

▶쥐띠 = 제 아무리 높은 산일지라도 각오와 인내심이 있다면 오를 수 있다. 지금 어려운 고비만 잘 넘기면 희망대로 성취할 수 있겠다. 떠난 사람 잡은들 또 가버린다. 결단이 필요하다.

▶소띠 = 한 올의 실은 쉽게 끊어져도 여러 가닥으로 꼬이면 끊을 수 없는 것 같이 혼자의 힘보다 여러 사람의 협조와 지혜가 힘이 될 때다. 가정에도 생업에도 협동해야 평온과 화합이 이루어지겠다.

▶범띠 = 질병에 주의할 수다. ㄱ·ㄴ·ㅇ 성씨는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는 계절이라서 걱정이 많다. 예고 없는 나들이는 절대로 삼가야 하며 울적함을 달래기 위한 과도한 변동은 피할 것.

▶토끼띠 = 생활에 부족함은 있어도 인내하면서 또다시 도전하라.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애정에 부정은 피할 것. 꼬리가 길면 잡히는 격으로 파산이 일게 될 행동은 필히 조심하라.

▶용띠 = 세상 사람이 내 마음같지 않으니 친하다고 해서 너무 믿지 마라. 진심을 보이니 오히려 이용하려고 한다. 새로 시작한 것 호수에 물결치듯 굴곡이 심할 때다. 이 시기가 지나면 호황이 온다.

▶뱀띠 = 하고 싶은 일은 많으나 마음처럼 이루어지질 않는다. 계획이 어긋나고 차질은 있으나 대책 마련을 해서 재정비 한다면 차차 재기할 수 있겠다. 인생이 허무하다 생각 말고 힘을 내라.

▶말띠 =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수고를 해도 그 공로를 인정받지 못한다. 앉아있다가도 누워서 떡을 먹으려 하는가. 투기는 절대 삼가라. 인내한 것 만치 수입도 좋고 인정도 받는다. 근면 진실이 요구된다.

▶양띠 = 행실을 바로하고 집안을 다스리면 불안과 근심이 사라질 것이다. 마음에 안정을 찾아서 수양에 힘써라. 혼자서만 좋아한들 머물러 주지 않는다. 자신의 욕심만 부린다면 화근이 온다. 근신하라.

▶원숭이띠 = 생각하는 것들이 허망함 뿐이지만 심성이 착하므로 남에게 해를 주지 않는다. 차차로 어려운 일은 풀릴 것 같으나 마음에 병은 쉽사리 치료가 안 된다. 마음을 다스릴 줄 알아야 주변이 편안하다.

▶닭띠 = 사람의 마음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의 마음을 깊이 있게 헤아릴 수 있는 능력은 없다. 십분 경계하는 마음가짐으로 대처해 나가야 손해를 면할 수 있다. 구름에 마음을 가리는 격이다.

▶개띠 = 좋은 기회가 찾아와도 포착을 하지 못하면 또다시 기회는 오지 않는다. 허황된 생각을 버리고 자신을 반성하라. 항상 준비하는 자세로 방심하지 마라. 남서쪽 길.

▶돼지띠 = 이럴까 저럴까 망설임이 많은 수다. 한 가지 일이 풀리면 열 가지 일은 풀린다. 욕심이 많아 현혹될 염려 있다. 마음을 비우면 세상 것이 다 손안에 들어오게 된다. 자기사람을 챙겨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