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을 수상한 황규진(왼쪽)·이철상 의원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을 수상한 황규진(왼쪽)·이철상 의원

인천 남동구의회 황규진 의원(구월3,간석1·4동)·이철상 의원(논현1.2동, 논현고잔동)이 ‘2023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 황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내실 있는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회의정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또 이 의원은 주민의 삶과 바로 맞닿아있는 현실적인 지역발전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는 등 그간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지역경제균형발전공로대상’을 받았다.

황 의원과 이 의원은 “지역주민들과 자주 소통하면서 평소 주민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효자손 역할을 해온 것이 오늘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웃고 함께 아픔을 나눌 수 있는 진솔한 동반자가 되어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2023 대한민국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회 등이 공동주관해 정치, 행정, 사회, 문화 등 우리 사회 각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들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