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여름 방학 주요 프로그램
▲미추홀도서관 여름 방학 주요 프로그램

 

인천 미추홀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독서 교실, 방학 특강 등 다양한 강좌 및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에서는 7~8월 방학 기간 도서관을 찾는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교육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그림책, 과학, 다문화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023년 여름 독서교실 <책으로 만나는 연극 세상>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31일~8월 4일 5일간 운영된다.

책을 읽고 이야기를 새롭게 재구성하며 아이들의 창의성과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독서 연극 활동으로, 마지막 날에는 연극 발표와 수료증 및 상장 수여식이 이뤄질 예정이다.

여름방학 특별 강좌는 초등 저학년 대상 <꼬마작가 그림책 만들기>를 8월 8일, 10일 총 2회 운영하며, 초등 고학년 대상 <LEGO로 배워보는 코딩 교실Ⅱ>을 8월 7일~10일 4일간 운영한다.

상상력을 발휘해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고, EV3 로봇 코딩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컴퓨팅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어울림터 전시실에서는 20일까지 김현좌 작가의 회화 작품 개인전이 개최되며, 24일~31일인천자치경찰 2주년 기념 사진전, 8월 5일~24일 박현애 개인전이 개최된다.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7월 그림책 원화전시 <파도가 차르르>, 8월 원화전시 <바람을 만났어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하대 로스쿨과 함께 기본3법, 헌법, 민법에 대해 알아보는 <멘토플러스 어린이로스쿨>,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다(多가)치 문화와 어울림>,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등 풍성한 방학을 보내기 위한 강좌와 문화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보람찬 방학을 보내고, 책과 함께 견문을 넓히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도서관 강좌별 상세한 내용과 모집 일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