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효(중앙)구청장이 박성현 (오른쪽)부행장,홍종열 대표와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박종효(중앙)구청장이 박성현 (오른쪽)부행장,홍종열 대표와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 남동구는 최근 구청장 집무실에서 ㈜신한은행, ㈜페이컴스와 차세대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인 '클린페이'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박종효 구청장, 박성현 신한은행 기관그룹장, 홍종열 페이컴스 대표를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클린페이'는 공사대금의 체불방지와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압류방지 자금관리와 신탁제도를 연계 한 시스템으로 신한은행과 페이컴스(대표·홍종열)가 제휴해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대금 지급 승인 등 사업 총괄을, 신한은행과페이컴스는 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총괄 역할을 맡게 된다.

박성현 신한은행 부행장은 “건설근로자 및 영세 하도급자들의 대금 미지급 사례를 예방하고 건설공사가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박종효 구청장은 “사회적‧경제적 약자들이 힘들게 일을 하고도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촘촘한 안전장치를 마련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