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식 (완쪽 여섯번째) 시의회 의장이 수료식 뒤 대학생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허식 (완쪽 여섯번째) 시의회 의장이 수료식 뒤 대학생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시의회는 최근 제1기 대학생 인턴 수료식을 갖고, 지난 6주간의 인턴 활동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의회 대학생 인턴십’은 개원 이후 최초로 지역 내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해 여름방학부터 시행된 의회와 대학 간 협력 프로그램이다.

청년지원 정책과 정치·사회적 참여 확대가 사회적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천지역 사회에서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초의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갖는다.

시의회는 올해 초 지역 대학을 통해 엄선된 10명의 대학생 인턴들에게 지난달 10일부터 6주간 실무 의정 지원 경험을 통해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인턴들은 의회사무처 각 부서에 배치돼 각종 정책자료 조사, 조례안 성안 및 분석 등 입법 지원, 보도자료 작성과 카드뉴스 제작 등의 실무능력을 배웠다.

허식 의장은 “대학생 인턴들의 열정과 성과에 감사드린다”며 “인턴십 프로그램이 청년의 의정 참여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청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청년의 삶의 질과 행복 증진을 위한 모범적 시민의회로 계속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