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최근 구청 체육광장에서 지역 주민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2023 남동복지한마당’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 그린(green) 환경, 함께 그린 복지’라는 부제 아래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 관련 기관이 참여해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홍보, 상담 및 다양한 체험 행사, 축하공연, 플리마켓 등 나눔과 화합의 축제로 진행됐다.

구월지역아동센터와 성리초등학교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환영사, 축사에 이어 조대흥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동부초등학교의 하모니카 연주, 남동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케이팝 댄스 등 축하공연,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조대흥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은 “이번 2023 남동복지한마당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보장 서비스를 알리고, 복지대상자 발굴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직접 체험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한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내가 그린(green) 환경, 함께 그린 복지’라는 슬로건처럼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우리 모두 함께 환경과 복지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