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동장·김용만)는 최근 강원도 철원에서 간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복지 안전망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단합대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초기 복지위원으로 활동한 철원지역 활동가를 초빙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해야 할 역할과 포부를 다지는 시간을 갖었다. 또 한탄강 주상절리 걷기 체험을 통해 더 단단해진 마음과 단합력으로 내년의 활발한 활동을 기약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재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협의체를 통해 여러 모습으로 꾸준한 활동을 펼쳐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좋은 장소에서 한해의 수고를 함께 칭찬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 발전된 모습으로 함께 해나갈 시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만 동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매달 정기회의와 행사로 지역복지사업을 위한 논의와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어린 감사를 표한다. 협의체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하고 우리 동이 더 살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중 독거어르신 생신상차림사업, 우리동네 홍반장 사업, 거동불편가구 도시락세트 지원, 저소득 아동 영양보충사업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지역복지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