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는 최근 구 평생학습관 채움강당에서 2023년 남동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함.성.소.리’(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유공 표창, 학습충전소 신규 지정 현판 수여, 특별강연, 평생학습 성과 사례발표 등 올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 유공 표창은 ▲개인 학습자 부문 김인순 씨 ▲평생교육 강사 부문 김동조 강사 ▲평생교육 활동가 부문 정명숙 씨 ▲학습동아리 부문 생태자원 활동동아리 ▲평생교육 기관·단체 부문 인천논현풀잎평생교육원 등에 수여했다.

또한, 학습충전소로 신규 지정된 ▲꽃&카페(만수2동) ▲한국에듀라인평가원(논현2동) ▲모모베이킹스튜디어(만수6동) ▲별빛 다락방(만수5동)이 현판을 받았다.

특별강연은 트렌드 코리아 2024의 공동 저자인 이준영 상명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2024년 트렌드를 10개의 키워드로 소개했다.

평생학습 人 사례발표는 학습동아리, 기관, 강사, 학습자 부문으로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박종효 구청장은 “학습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을 서로 나누고 실천해 온 평생학습 관계자들께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학습이 필요한 구민 누구나 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올 한해 남동구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구 평생학습관에서 ‘학습 결과물 전시회’, ‘원데이 앵콜 체험 특강’, ‘학습후일담(談)’ 등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