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빅웨이브모펀드 성과보고회 모습
▲인천빅웨이브모펀드 성과보고회 모습

인천시는 최근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인천빅웨이브모펀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빅웨이브모펀드 조성에 참여한 인천지역 협회 및 단체, 대학, 중견․중소기업, 유관기관과 모펀드 출자 사업을 통해 펀드를 조성한 투자사 등이 참석했다.

지난 3년간의 추진 성과 및 실적 등에 대한 보고와 인천빅웨이브모펀드에서 투자받은 기업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특히 6,000억 원 조기 달성에 대한 특별 행사가 열렸다.

인천빅웨이브모펀드는 인천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2021년부터 4년간 인천시 예산 600억 원으로 6,000억 원 이상의 펀드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2023년 현재 21개 자펀드에 225억 원의 재원을 출자해 6,114억 원의 펀드를 조성함으로써 추진 3년 만에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약 633억 원의 투자 마중물 확보를 통해 인천 관내 소재 기업에 224억 원의 투자금이 집행됐으며, 서울·경기에 집중돼 있던 민간 투자사의 관심이 인천으로 확대되면서 사업 추진 이후 관내 전문 투자사는 벤처캐피탈 2개 사, 창업기획자 8개 사가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보였다.

이남주 시 미래산업국장은 “지자체 최초 추진한 모펀드 사업으로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됐으나, 협회와 단체, 대학 및 인천 중견․중소기업들의 협업 덕분에 시행 3년 만에 6,000억 원을 조기 달성할 수 있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