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맹성규(인천 남동갑·국토교통위원회) 국회의원이 30일, 전세사기특별법 통과를 주도하는 등 청년 주거 문제 해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매경 YOUTH 의원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매경 YOUTH 의원대상’은 매일경제와 한국정당학회·한국청년유권자연맹이 청년들을 위한 정책·입법 활동이 활발한 국회의원과 청년세대-기성세대간의 화합에 기여한 멘토 의원 등을 심사·선정해 발표하는 상이다.

입법, 멘토, 소통 부문 세 분야에서 총 6명의 의원이 선정됐으며, 맹성규 의원은 ‘YOUTH 멘토대상’ 분야에 선정됐다.

맹 의원은 그동안 전세사기특별법 통과를 주도하는 등 청년층에 집중된 전세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맹 의원은 특별법 통과에 그치지 않고, 법 시행 과정상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 9월에는 전세사기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밖에도 맹 의원은 사회·경제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고령 인구를 위한 ‘은퇴자마을(도시)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 발의해 초고령화 사회·지역소멸 문제 해결책으로 한국형 은퇴자 마을을 제시해 관심을 받았다.

맹 의원은 “앞으로도 청년과 기성세대 모두를 위하고, 세대간 소통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고, 대한민국이 예측 가능한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