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예술로152번길 9(구월동) 인천경찰청 청사 전경
▲남동구 예술로152번길 9(구월동) 인천경찰청 청사 전경

인천 모텔에서 생후 2개월도 안 된 쌍둥이 딸 2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20대 친모와 계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20대 여성 A씨와 20대 계부 B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A씨 부부는 전날 새벽 시간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모텔에서 생후 49일 된 쌍둥이 딸 2명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119구급대가 전날 오전 11시 22분께 B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때 쌍둥이 자매는 모텔 객실 내 침대 위에서 엎드린 상태로 숨져 있었다.

당시 쌍둥이 자매의 얼굴과 배에서는 시반이 확인됐다. 시반은 사망 후 혈액이 몸 아래쪽으로 쏠리면서 피부에 반점이 생기는 현상이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새벽 3시쯤 아이들이 심하게 울어 얼굴을 침대 매트리스로 향하게 엎어 놨다"고 진술했다.

계부 B씨는 초기 경찰 조사에서는 자신이 아이들을 엎어 놓았고, 잠에서 깼더니 아이들이 숨져 있었다"고 주장했으나 이후 "아내가 그랬다"고 실토했다.

경찰 조사 결과 대전에 사는 A씨 부부는 사건 발생 하루 전인 지난달 31일 인천에 놀러 왔다가 전날 오전 0시께 딸들을 데리고 모텔에 투숙했다.

A씨는 별다른 직업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고, B씨는 오토바이 배달일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B씨와 결혼하기 전 다른 남성과 혼인한 이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아동학대치사는 아동을 학대해 숨지게 했지만, 살인의 고의가 없을 때 적용하는 죄명으로 법정형은 무기징역이나 5년 이상의 징역형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 몸에 멍 자국과 같은 특별한 외상은 없었다"면서도 "부부의 진술이 엇갈리는 등 의심스러운 정황이 있어 일단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