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인 맹성규 예비 후보는 3일 오전 11시 구월동 인천시청 앞 애뜰광장에서 개최된 제22대 총선 출마 기자 회견을 열고 '민주정부 4기 실현은 시대적 과제가 됐다.대한민국의 미래, 인천의 미래, 남동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공식 슬로건으로 ‘실력이 다릅니다, 실천이 다릅니다’를 내세운 맹 예비후보는 교통현안과 더불어 △소래생태습지 전국 최초 국가도시공원 지정 등 인천과 남동의 굵직한 현안을 언급하며 강한 추진력으로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맹 후보는 중앙 의제로 △0세부터 5세까지 아동 돌봄 국가책임제, △은퇴자도시 지정,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및 호스피스 병동 확대 등을 제시하며 “생애주기별 돌봄체계를 보완하여 저출생고령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맹 예비후보는 남북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해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의 초석을 쌓겠다는 의지 역시 피력했다.

 맹 예비후보는“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성과로 보답하는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3선 도전에 대한 각오를 밝혔고, 기자회견 후 첫 공식일정으로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설 민심을 청취하는 등 민생행보를 본격화했다.

한편 기자회견에는 박찬대 민주당 최고위원, 허종식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 오용환 구의회 의장, 이오상 시의원, 황규진·이철상·박정하·김재남 남동구의원 등 약 500여명의 지지자와 시민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