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놀이시설이 추진되는 옛 구월근린공원 내 4개 면의 게이트볼 구장 모습
▲반려동물 놀이시설이 추진되는 옛 구월근린공원 내 4개 면의 게이트볼 구장 모습

고주룡 (국민의힘) 남동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인천대공원 내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이어 구월근린공원 내에도 반려동물 놀이시설 등을 조성하겠다고 16일 밝혔다.

고 후보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나 민원 발생 등으로 반려동물 시설이 도시 외곽지역 또는 접근성이 낮은 곳에 들어서 반려동물 양육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가 옛 구월근린공원 내 4개 면의 게이트볼 구장을 철거하고 이 자리에 건립하는 주차장 상부에 반려동물 시설을 설치하겠다는 정책제안을 했다”며 “남동구의 제안을 공약으로 채택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고 후보는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최대한 활용해 종합병원, 미용, 음식, 교육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반려동물 테마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어 “반려동물 1천만, 양육가구 300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과 비 반려인 모두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인식개선과 소통이 필요하다”며 “가족의 구성원인 반려동물과 여가를 즐기고 함께 소중한 삶을 추구하는 인천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