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갑 선거구 총선 공천 후보로 맹성규 현 의원이 확정됐다.

민주당이 22일 남동을 포함  21개 경선 지역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지역구 중 현역 의원은 9명이 경선에서 승리해 생환했고, 5명은 탈락했다. 

▲맹성규 의원
▲맹성규 의원

맹 의원은 고존수 전 인천시의원을 누르고 공천을 확정했고 , 연수구을에선 정일영 의원이 경선에서 이겼다. 맹 의원은 " 통합의 정신, '원팀'의 정신으로 4.10 총선에서 압승을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광명시갑에선 임오경 의원이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제쳤으며 군포시에선 이학영 의원이 김정우 전 의원을, 파주시갑에선 윤후덕 의원이 조일출 전 당대표 전략특보에 승리를 거뒀다 

경선 결과가 발표된 지역구는 서울 3곳, 부산 1곳, 인천 2곳, 광주 3곳, 대전 1곳, 울산 1곳, 경기 3곳, 충남 1곳, 전북 1곳, 경북 2곳, 경남 2곳, 제주 1곳 등 총 21개 지역구다. 경북 김천과 대전 동구는 각각 재심 인용과 후보 단일화로 인해 이날 발표에선 빠졌다.

서울 서대문을에선 현역 김영호 의원이 문석진 전 서대문구청장을 이겼다. 송파을에선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제외됐고 송기호 송파을 지역위원장이 본선에 나서게 됐다. 송파병에는 남인순 의원이 박성수 전 송파구청장에 승리를 거뒀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