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주 과정 …18일부터 전화 접수

▲체험프로그램 참여 모습 및 전시 사진
▲체험프로그램 참여 모습 및 전시 사진

인천시 인천대공원사업소는 목재문화체험장에서 가족과 함께 우리 집에 필요한 목재가구를 직접 제작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목공체험 프로그램 ‘인천대공원과 함께하는 우리 집 가구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은 목공체험을 하며 목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친화 재료인 목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체험시설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목공체험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매년 5만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은 다음 달 6일부터 6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중․고급 수준의 과정으로 각자 만들고자 하는 목재 가구를 정해 설계부터 재단, 가공, 도장까지 10주간 직접 만든다.

체험료는 10회 참여 기준 1인당 2만 원이며, 가구 제작에 필요한 목재는 각자 구매한다. 다만 만들고자 하는 가구에 따라 목재의 종류와 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교육 시작 전에 열리는 설명회에서 재료구입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목공체험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전화로 접수한 후 6가족을 추첨해 선정한다.

고창식 인천시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목공체험이 생활 속 목재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특강 프로그램을 매년 개설해 공원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유아 대상 목공체험과 목재놀이터, 학생 및 성인 대상 목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시 통합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문의:인천대공원사업소 목재문화체험장 ☎032-440-5884

▲장수동 인천대공원내 목재문화체험장 전경
▲장수동 인천대공원내 목재문화체험장 전경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