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인 (왼쪽)관장이 황의한 소장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류호인 (왼쪽)관장이 황의한 소장과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 남동구 논현종합사회복지관(관장·류호인)은 12일 소래휴먼시아3단지(관리소장·황의한)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관에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이와 관련한 복지 정보 홍보 및 이웃교류 활성화와 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사회 안정만 구축을 주 내용으로 진행했다.

황의한 관리소장은 “단지 내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편인데, 앞으로 복지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에 대한 발굴과 어려움이 잘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류호인 관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복지관과 관리사무소가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찾아가는 복지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현복지관은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세 개 동 팀으로 조직을 개편하여, 동 단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