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동장·유석금)는 2024년 ‘우리동네 새로고침, 3GO운동’ 실천단 주관으로 사유지 내 장기간 방치된 대형폐기물과 쓰레기를 치우고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토지는 법인 소유의 사유지로 용도 폐지된 주차타워가 철거되지 않아 주변에 대형 놀이기구를 비롯해 수년간 각종 폐기물이 방치되어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했었다.

토지소유주에게 해당 사유지의 청결 유지를 촉구했지만 놀이기구 의자 등 각종 폐기물은 본인 소유가 아니라며 처리를 미루고 있었다.

동에서는 토지소유주의 동의를 받아 소유자를 알 수 없는 대형 폐기물 등은 구청 청소과의 지원을 받아 남동구 폐기물 적환장으로 옮겼다.

해당 폐기물은 구청 폐기물 적환장에서 한 달간 보관 후 직권으로 폐기처리 예정이며 현재 공고 중에 있다.

간석2동 3GO운동 실천단은 나머지 대형폐기물과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정비했으며, 동에서는 토지소유주에게 이후 사유지 청결유지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약속받았다.

한편, 은 주민들과 함께 환경복지 실천운동으로 우리동네 새로고침, 3GO(치우GO·고치GO·지키GO) 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동네 취약지와 생활환경을 정비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