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기 예비 후보 홍보 이미지
▲이훈기 예비 후보 홍보 이미지

이훈기 (더불어민주당·남동을) 국회 의원 후보는 21일  '우리 골목 구석구석, 일상 속 ‘문화 남동’만들겠다”는 목표로 남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  남동 문화 발전 5대 공약을 발표했다.

발표한 공약에는 남동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비롯▲남동 예술인 양성사업  ▲공공형 스터디카페,  작은 도서관 신설 ▲생태·역사 문화자원 특화형 콘텐츠 개발 ▲문화 다양성 확산·발굴사업 등이 포함됐다.

또 기존 공공시설 리모델링 및 신축과 남동구 내 학교 운동장 잔디운동장으로 변경, 예체능 수업을 위한 문화·체육 관련 시설 보강 등의 비전도 제시됐다.

이  후보는 “ 선거기간 남동 주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휴대전화·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경청하고 있다”며, “ 그 중 많은 제언을 받고 있는 분야가 바로 문화 향유의 확대 방안"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공약은 남동 주민의 목소리와 남동을 위한 후보자의 철학을 함께 녹여낸 공약”이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공약의 실현 가능성과 관련,  “구는 전체 예산 대비 문화분야 예산 비중이 적은 편이므로, 우선 예산 비중을 늘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외부 공모사업과 정부부처와의 연계사업 또한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다방면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