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경(국민의힘·남동을) 국회 의원 후보는 26일 선거사무실에서 디지털 테마파크 건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파크 개선 및 신규 조성, 친환경 맨발 황토길 조성 등을 골자로 하는  ‘인천대공원 디지털 특화공원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신 후보는 먼저  시에서 설계용역에 들어가는 ‘인천대공원 진입광장 개선 사업’에 ‘빛의 숲’을 반영하고 이후 애인광장에 ‘빛의 정원’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하여 ‘호수정원’에서 펼쳐지는 ‘드론라이트쇼’와 함께 인천의 대표 명소로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신재경 국민의힘 인천 남동을 국회의원 후보
▲신재경 국민의힘 인천 남동을 국회의원 후보

그는  “인천대공원 내의 VR/AR 실감 체험 공간에서 인천의 스토리가 반영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도록 함으로써 통영의 ‘디피랑’이나 제주의 ‘루나폴’같은 야간관광명소를 뛰어넘는 진짜 ‘디지털 테마파크’로의 변신”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 후보는 이어 “기존의 ‘반려견 놀이터’를 개선하고 ‘반려인쉼터’와 ‘동물치유교감센터’를 신규 조성하여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선도하는 ‘펫파크’를 개장하고 습지원과 반디논 그리고 억새원 일대에 친환경 ‘맨발황토길’을 조성해 다양한 환경 교육과 주민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약속했다.

특히 그는  “드론, 미디어파사드, VR, AR 등 미디어 관련 산업을 관내에 유치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면서 “대공원을 현재 연간 600만 명의 시민들이 찾는 수도권 대표 공원에서 향후 연간 1천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관광 대표 명소로 도약시킬 계획”이라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신 후보는 “ 약 28년 만에 대변신을 하게 될 인천대공원 진입광장 개선 공사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감이 크다”며 “이번 총선의 의미는 진정한 남동발전을 위한 마지막 퍼즐을 맞추는 것”이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