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립도서관은 도서관의 날(4월 12일) 및 도서관 주간(4월 12일 ~ 4월 18일)을 맞아 4월 30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남동논현도서관은 청소년 소설 <페인트> ‘이희영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하여 ‘쓱싹쓱싹 재미있는 디지털 드로잉’, ‘명화 액자 만들기’ 등 5개 행사 ▲소래도서관에서는 그림책 <내 친구 ㅇㅅㅎ>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시 그림책에 풍덩’, ‘나만의 북퍼퓸 만들기’ 등 4개 행사를 진행한다.

또 서창도서관에서는 동화책 <고양이 해결사 깜냥> ‘홍민정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아이의 마음을 열어주는 그림책큐브 만들기’, ‘레진 책갈피 만들기’ 등 4개 행사를 선보인다.

공통행사로는 도서관별 독서퀴즈 당첨자 5명을 추첨해 도서 100권 대출의 기회를 주는 ‘퀴즈 풀고 100권 대출의 행운을 잡아라!’,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하면 연체 상태를 해제해주는 ‘연체자 탈출 행사’ 등이 준비됐다.

참여 신청은 남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namdonglib.go.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의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