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현 당선인 취임사서 3대 구정목표, 5대 실천과제 제시

▲장석현 당선인은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사진은 취임식을 앞두고 구청 현관 입구에 걸린 축하 현수막. 
 장석현 민선 6기 인천 남동구청장 당선인은 "남동공단에 있는 기업들이 번창해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 면 (남동지역이)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렇게 되면  '삶의 질'을 높여 (구민들의) 행복 지수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1일 구청장 취임식에 앞서 사전 발표된 구청장 취임사에서 이같이 밝히고 " 창조경제의 시작을 통해 문화와 복지가 숨쉬는 남동구,인천의 중심 남동구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당선인은 이를 완성하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3대 구정목표와 5대분야 실천 과제를 제시했다.

이번에 제시한 3대 구정목표는▲인천의 중심 남동구, ▲창조적 사고와 진취적 행동,▲ 섬김 행정 서비스 구현, 5대 분야 실천과제는 구  창조경제로 일자리 창출(경제), 미래 지향적 교육환경 조성(교육), 맞춤형 복지 실현(복지), 사람중심의 인프라 구축(도시), 문화가 숨 쉬는 행복도시(문화) 등이다.

그는 "이 모든 것은 구민 전체가 주인의식을 갖고 하나가 되어야 가능하다"며" 저는 가장 낮은 자세로 섬김의 모범이 되겠다."고 피력했다. 

장 당선인은 이어  "(저를)기업인으로 성공하도록 희망의 토양이 되어준 남동구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민선6기 구청장이 되었다."며" 900여 공직자와 함께 제가 받은 남동구의 사랑을 남동구민 모두에게 돌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선 6기 장석현 구청장 취임식이  1일 오전 9시30분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전임 구청장, 유관기관 단체장,전 현직 시ㆍ구의원 등 관계 인사와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취임식은 송이 챔버 양상블의 현악 연주 등 식전 행사에서 이어 개식 선언, 국민 의례, 내빈 소개, 구청장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축하 꽃다발 증정, 대통령 등 축하 메세지 낭독, 축가, 구민의 노래 제청,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된다. * 업 데이트
 * 다음은 장석현 남동구청장 취임사 전문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내, 외 귀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와중에도 만사를 제쳐두고 저의 취임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와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맨손으로 창업을 하여 기업을 일구었습니다. 6.4 지방선거를 결심하였을 때 처음에는 다들 걱정과 우려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편하고 순탄한 길도 있는데 왜 고난과 시련의 길을 가려고 하는지 모르겠다는 진심어린 걱정의 말씀도 있었습니다.

저는 삶에서 성공이란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의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를 기업인으로 성공하도록 희망의 토양이 되어준 남동구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민선6기 구청장이 되었으니 900여 공직자와 함께 제가 받은 남동구의 사랑을 남동구민 모두에게 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동구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서 우수한 환경을 갖고 있고  인천 교통의 중심에 있습니다.

남동공단에 있는 기업들이 번창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  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영위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지수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문화와 복지가 숨쉬는 남동구,인천의 중심 남동구를 실현하는 창조경제의 시작을 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완성하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3대 목표와 5대 분야 중점과제를 제시하겠습니다.

3대 구정 목표는
첫째, 인천의 중심 남동구
둘째, 창조적 사고와 진취적 행동
셋째, 섬김 행정 서비스 구현입니다.

5대 분야 실천과제로는
첫째, 경제분야는 창조경제로 일자리 창출
둘째, 교육분야는 미래 지향적 교육환경 조성
셋째, 복지분야는 맞춤형 복지 실현
넷째, 도시분야는 사람중심의 인프라 구축
다섯째, 문화분야는 문화가 숨 쉬는 행복도시입니다.

이 모든 것은 구민 전체가 주인의식을 갖고 하나가 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저는 가장 낮은 자세로 섬김의 모범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남동구민 여러분!저는 오늘 남동구 민선6기 소임을 시작합니다.
이 막중한 임무를 부여해주신 남동구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반드시 열어나갈 것입니다.

존경하고 존경받는 사회 풍토 속에 남동구민이 하나 되는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많은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찾아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축원하며
취임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