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3대 비전 발표 ㆍ인천도시철도망 구축,지역발전에 올인

▲박남춘(중앙)의원이 11일 시청 기자실에서 제20대 총선 공식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오상(왼쪽부터) 서점원 구의원과 이강호 시의원,박인동 구의원이 배석했다.
 더불어 민주당  소속 박남춘ㆍ윤관석 의원이 11일  인천시청에서 각각 기자 회견을 갖고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선언했다. 이들은 조만간 구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칠 것으로 알려졌다.

박남춘 의원은  이 자리에서"남동구는 단순히 정치를 하기 위한 터전이 아니라 삶의 터전”이라며 “남동을 발전시키는 것이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것.” 이라며 '남동 3대 비전' 을 발표했다.

그는 ▲사람친화적인 교통 환경,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생활 환경, ▲더욱 철저한 안전과 복지 체계 등 3대 비전을 제시한 뒤 "구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람 중심의 도시로 도약하게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대지는 나무를 키우고, 나무는 대지를 더욱 비옥하게 한다. 남동구민이 키운 박남춘에게 남동구를 더욱 비옥하게 하는 책무를 부여해 달라”며" 개발과 발전이 만능은 아니지만 남동구 일부 지역은 여전히 과거와 별로 달라진 것이 없는 것은 분명 비정상”이라고 주장했다.

 

▲11일 인천시청 기자실에서 출마 기자 회견을 하는 윤관석 의원.  윤태흥 안희태씨 최재현 한정희 조영규 구의원 등 지지자들이 배석했다. 
윤관석 의원은 "새누리당 정권 8년 동안의 대한민국을 ‘민생경제의 위기’, ‘민주주의의 위기’, ‘국민안전의 위기’, ‘대한민국의 위기’, ‘인천과 남동의 위기’"라고 규정 한 뒤 "새누리당 일색의 인천에서 인천시민, 남동구민, 중산층과 서민의 대변인이 되어 피폐해진 민생을 살리고 국민간에 극심해진 갈등과 반목을 해소해 함께 잘 사는 남동구, 더불어 사는 인천과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이번 선거에서 인천 도시철도2호선의 KTX광명역 연장, 대공원-서창-논현-송도를 잇는 도시철도망의 구축, 안정적인 누리과정예산 지원을 약속해 ‘교통이 편리한 남동, 아이 키우기 좋은 남동, 차별없는 복지, 함께 잘 사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들 기자회견에는 이강호 시의원과  박인동ㆍ한정희ㆍ조영규ㆍ이오상ㆍ서점원ㆍ최재현 구의원 등  지지자 20여명이 함께했다. 박ㆍ윤 원은 출마선언 후 참석자들과 함께 지역 경로당 등을 돌며 구민들에게 출마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