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내달 7일까지 시민 투표로 결정

▲미추홀도서관이 올해의 미추홀북으로 추천한 책들. ‘인간, 인간성, 인간'이라면이 주제다.
▲미추홀도서관이 올해의 미추홀북으로 추천한 책들. ‘인간, 인간성, 인간'이라면이 주제다.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에서는 다음 달 7일까지 관내 도서관, 학교 및 지역 서점과 함께 2024 미추홀북 도서 최종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추홀북’은 시에서 2015년부터 진행해 온 한 도시 한 책 읽기 독서 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3권을 선정해서 시민과 함께 읽고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천시민의 독서문화 진흥에 힘써왔다.

최근 챗지피티(chatGPT) 등 인공지능 및 급변하는 과학·사회환경 속 인간성의 가치변화를 반영해 2024 미추홀북의 주제를 ‘인간, 인간성, 인간이라면’으로 정하고, 어린이·청소년·성인 분야의 도서 총 3권을 시민 투표로 선정한다.

▲미추홀북 도서 최종선정 시민투표 홍보 이미지.
▲미추홀북 도서 최종선정 시민투표 홍보 이미지.

이렇게 선정된 도서는 향후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투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큐알(QR)코드 스캔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은 관내 공공·작은 도서관, 학교, 지역 서점 등에서 현장 투표로 진행된다.

이상정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인천시민과 함께 할 책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의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미추홀도서관 정보정책부(☎032-440-66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